business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한산업안전협회, ‘찾아가는 안전그림‧포스터 전시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E-mail bhkim@safety.or.kr
등록일 2016-12-15 수정일 2016-12-15
조회수 1277
첨부파일
보도자료.hwp
사진1.JPG
사진2 (2).JPG

어린이‧청소년 안전의식 향상에 큰 기대


12월 8~10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미래초등학교’에서 개최된‘찾아가는 안전그림‧포스터 전시회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김영기, 이하 협회)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조기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섰다.
 
협회는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구로구에 소재한 서울미래초등학교, 12월 14일 서울영서중학교에서 ‘찾아가는 안전그림‧포스터 전시회’를 개최했다.
 
전시회에서는 안전분야 최고 권위의 공모전인 ‘제13회 KISA 안전그림 및 포스터’의 4개 부문(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수상작들이 전시됐으며, 전시회 기간 동안 전교생들이 관람할 정도로 큰 호응을 받았다.
 
안전을 학생들 시각으로 풀어낸 그림들을 전시하면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이다.
 
협회는 앞으로 ‘찾아가는 안전그림‧포스터 전시회’를 확대 실시하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각급 학교에서 ‘안전그림‧포스터 전시회’를 희망하면 그림 및 액자 등을 무상 대여해주는 방식이다.
 
대한산업안전협회 김영기 회장은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것이 미래 산업현장의 안전을 도모하는 지름길”이라며 “앞으로 안전에 대한 홍보 및 계몽활동을 적극 전개해 우리 사회 전반에 안전문화를 확산‧정착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ISA안전그림·포스터 공모전은 2001년부터 시작된 안전분야 최고 권위의 그림 공모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