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보도자료

[보도자료]제14회 KISA 안전그림‧포스터 공모전 개최
작성자 관리자 E-mail bhkim@safety.or.kr
등록일 2017-03-31 수정일 2017-04-03
조회수 2758
첨부파일
보도자료.hwp
안전그림포스터.jpg

어린이 및 청소년 안전의식 향상에 큰 기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높여 미래 사회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전국 단위의 공모전이 열려 이목을 끌고 있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김영기, 이하 협회)는 ‘제14회 안전그림‧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후원기관으로 미술화가 및 전문가들의 단체인 (사)한국전업미술가협회(이사장 우희춘)가 참여했다.

KISA 안전그림․포스터 공모전은 2001년부터 시작된 안전분야 최고 권위의 그림 공모전이다.

공모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작품접수 기간은 4월 3일(월)부터 6월 7일(금)까지이며, 공모 내용은 ▲우리 주변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는 내용 ▲어린이․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보는 안전에 관한 내용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내용 ▲산업재해의 심각성을 묘사하는 내용 ▲안전의식 강조 및 안전문화 확산‧정착에 기여하는 내용 등이다

특히 올해에는 ‘특별상(한국전업미술가협회 이사장상)’과 ‘단체상(학교‧학원 각 1개소)’ 부문이 신설돼 보다 많은 어린이‧청소년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각 분야별로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특별상 1명, 특선 10명, 입선 50명 등 4개 부문에서 총 27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가장 많은 작품을 제출한 학교 및 학원 각 1개소에게는 단체상이 수여된다.

공모전 심사는 미술관련 기관․단체, 안전문화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오는 6월 19일(월)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safety.or.kr)와 협회 홈페이지(http://www.safety.or.kr)를 통해 발표된다. 주요 수상자에 대해서는 7월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장소: 코엑스)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협회의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시 전시될 예정이며, 각종 안전문화 확산 홍보자료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김영기 대한산업안전협회장은 “어린이는 물론 청소년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그림 그리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응모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safety.or.kr), 안전그림․포스터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safety.or.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