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한산업안전협회,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작성자 관리자 E-mail ksm0625@safety.or.kr
등록일 2018-03-12 수정일 2018-10-16
조회수 530
첨부파일
[보도자료].hwp
사진.JPG
조직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전 직원 청렴실천 선언
투명성 바탕으로 산업재해 없는 안전일터 조성 다짐
윤양배 협회장 “아무리 작은 不正腐敗라도 안전관리에서는 재해로 직결”



대한산업안전협회는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한 ‘청렴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협회 직원 대표자들이 윤양배 대한산업안전협회장(사진 오른쪽)과 정연수 노동조합위원장(사진 왼쪽)에게 청렴선서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가 청렴의식에 기반한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해 산업재해 예방에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협회는 지난 3월 9일 천안상록리조트에서 윤양배 협회장, 정연수 노조위원장, 김재현 사업총괄이사 등 임직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문화 정착 및 확산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약식은 협회 임직원 모두의 청렴의식을 높이고, 청렴문화를 조속히 정착시켜 무재해 산업현장을 조성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서약의 내용은 ▲알선·청탁 근절 통해 조직위상 강화 ▲금품‧향응 수수 등 일체의 부정행위 근절에 앞장 ▲합리성‧공정성 기준으로 업무 수행 ▲투명한 윤리경영 구현에 적극 동참 ▲부패방지 및 청렴 실천 등이다.
 
윤양배 협회장은 이날 서약식에 앞서 직접 ‘안전과 청렴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청렴의식의 중요성,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청렴의식 등에 대해 설명했다.
 
윤양배 협회장은 “아무리 작은 부정부패라도 안전관리 분야에서 발생하면 이는 곧 재해로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국내 최고의 민간재해예방기관인 우리 협회가 더욱 더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문화의 확산 및 정착에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협회는 3월 9~10일까지 이틀간 천안상록리조트에서 ‘2018년 전 임직원 Workshop’을 개최했다.
 
워크숍 기간 동안에는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윤양배 협회장, 정연수 노조위원장 등 내부 주요 인사와 장광수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 등을 비롯한 외부 인사들의 특강이 이어졌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산업안전보건 분야 정책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고용노동부 산업안전 정책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 피해근 고용노동부 사무관은 최근 입법예고된 산업안전보건법 전부 개정안의 주요 내용과 산업안전정책 집행 방향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아울러 워크숍 참석자들은 지난 1월부터 약 두 달여 동안 운영된 경영혁신위원회의가 도출한 혁신안들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협회는 이번에 도출된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경영혁신안을 확정짓고, 조직개편 등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