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4회 KISA 대한민국 안전사진 공모전 개최
작성자 관리자 E-mail bhkim@safety.or.kr
등록일 2018-04-09 수정일 2018-10-16
조회수 521
첨부파일
2. 홍보전단.pdf
1. 보도자료.hwp

제4회 KISA 대한민국 안전사진 공모전 개최
세상의 시선, 安全에 꽂히다
 
나의 사진으로 만들어가는 안전한 대한민국!
누구나 참여 가능…대상에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여

 

산업현장의 안전을 강화하고 대국민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전국단위 안전사진 공모전이 진행돼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는 ‘제4회 KISA 대한민국 안전사진 공모전’을 오는 4월 9일(월)부터 개최한다.

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고용노동부와 올림푸스 한국이 후원하는 ‘KISA 대한민국 안전사진 공모전’은 일터, 삶터 등 생활 주변 곳곳의 안전한 모습을 발굴·전파해 안전문화 확산과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출품작 중 우수한 작품들은 정부 부처 및 안전유관기관의 산재예방 전시회, 전국단위 안전문화 캠페인 등에 활용돼 근로자 및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에 이바지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4월 9일(월)부터 6월 1일(금)까지이며,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국민안전과 산업안전 두 부문으로 나뉜다. 먼저 국민안전 부문은 ▲일상생활 속 안전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내용 ▲생활 주변 위험요소 및 위험상황에 안전하게 대처하는 모습 ▲기타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응모하면 된다.

산업안전 부문은 ▲산업재해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한 내용 ▲산업현장 내 위험요소 및 위험상황에서의 안전한 작업 모습 ▲기타 근로자 안전의식 제고 및 사업장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내용이면 된다.

작품 접수는 ‘제4회 KISA 대한민국 안전사진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safety.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며, 접수작은 카메라, 스마트폰 등으로 찍은 1MB 이상의 디지털 사진(JPG파일)으로 1인당 4장까지 허용된다. 

일선 사업장의 안전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는 ‘Safety Together’부문(단체상)도 진행된다. ‘Safety Together’는 응모자가 출품 접수 시 신청서에 소속 명을 기재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며, 접수 종료 후 집계를 통해 가장 많은 작품을 출품한 1개 사업장(기관)이 선정된다. 참고로 지난 3회 공모전에서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119점을 제출해 단체상을 수상했다.

응모작을 제출할 때는 안전사진 공모전에 참여하며 느꼈던 소감 등을 함께 적어 보내는 것이 좋다. 우수소감문 작성자 3명을 추첨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되기 때문이다.

공모전 심사는 협회 및 고용노동부의 안전전문가와 올림푸스 한국, 한국사진작가협회의 사진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오는 6월 25일(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contest.safety.or.kr)와 협회 홈페이지(http://www.safety.or.kr)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7월 초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120명에 달하는 큰 시상규모로도 눈길을 끈다. 세부적으로 통합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50만원과 함께 고용노동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또 금상과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10만원 ∼ 50만원의 상금과 협회 회장상이 수여된다. 특히 주요 수상자에게는 올림푸스가 제공한 고가의 최신 디지털카메라도 부상품으로 주어진다.

이와 함께 올림푸스에서도 우수작 3개를 선정해 올림푸스 사장상과 함께 최신 카메라를 부상품으로 수여한다.

윤양배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은 “KISA 대한민국 안전사진 공모전의 주요 수상작들은 매년 정부 부처 및 안전유관기관의 산재예방 전시회, 전국단위 안전문화 캠페인 등에 활용돼 근로자 및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에 크게 기여해 왔다”라며 “우리나라 대표적 안전분야 사진 공모전이자 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안전문화 축제의 장으로 자리 매김한 만큼, 올해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안전의 중요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safety.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붙임 : 1. 보도자료 2. 홍보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