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15회 KISA 안전그림‧포스터 공모전 개최
작성자 관리자 E-mail ksm0625@safety.or.kr
등록일 2018-04-10 수정일 2018-04-10
조회수 490
첨부파일
2. 홍보 포스터.jpg
1. 보도자료.hwp
교육부, 안전문화 파트너로 공식 후원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미래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전국 단위의 공모전이 열려 눈길을 끈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 이하 협회)는 ‘제15회 KISA 안전그림‧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ISA 안전그림․포스터 공모전은 2001년부터 시작된 안전분야 최고 권위의 그림 공모전이다. 개최 이후 공모전 참가자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는 국내 최고 권위의 안전그림‧포스터 공모전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올해 공모전은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작품접수 기간은 4월 2일(월)부터 6월 7일(목)까지이며, 공모 내용은 ▲우리 주변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는 내용 ▲어린이‧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보는 안전에 관한 내용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내용 ▲산업재해의 심각성을 묘사하는 내용 ▲안전의식 강조 및 안전문화 확산‧정착에 기여하는 내용 등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부터는 교육부가 공식 후원을 약속해 보다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참여가 기대 된다.
 
시상으로는 먼저 부문별 대상 수상자의 경우 50만원의 상금과 함께 대한산업안전협회장상이 수여되며, 금상과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10만원~30만원의 상금과 협회 회장상, 부상품 등이 수여된다.
 
가장 많은 작품을 제출한 학교 및 학원 각 1개소에게는 단체상이 수여된다.
 
공모전 심사는 미술관련 기관․단체, 안전문화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오는 6월 25일(월)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safety.or.kr)와 협회 홈페이지(http://www.safety.or.kr)를 통해 발표된다.
 
주요 수상자에 대해서는 7월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장소: 코엑스)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협회의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시 전시될 예정이며, 각종 안전문화 확산 홍보자료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윤양배 대한산업안전협회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그림 그리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첨  부 : 1. 보도자료
          2. 홍보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