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한산업안전협회-을지대학교, 산업안전 발전 위한 학술 ‧ 기술적 연구방안 모색
작성자 관리자 E-mail ksm0625@safety.or.kr
등록일 2019-02-19 수정일 2019-09-19
조회수 767
첨부파일
사진.JPG
보도자료.hwp

산학협력 및 우수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채수현 협회 기술이사(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와 갈원모 을지대학교 보건환경안전학과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및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 이하 협회)와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가 산업안전 발전을위한 학술‧기술적 연구방안을 모색하고,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협회와 을지대학교는 2월 19일 서울시 구로구에 소재한 협회 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채수현 기술이사, 배치우 안전지원본부장, 이재헌 경영지원본부장 등 협회 주요인사와 갈원모 보건환경안전학과장, 이명구 보건환경안전학과 교수 등 을지대학교의 핵심 관계자가 참여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연 네트워크 구성을 통한 혁신클러스터 모델을 구축하고, 산업안전 정책 공동연구를 위한 기술인력을 양성‧교류하는데 적극 협력하게 된다. 또한, 선진 안전 교육훈련 및 교육과정을 위한 연구에도 함께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채수현 협회 기술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정보와 지식의 공유를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루고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우리 협회가 쌓아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미래 안전 우수 인력을 양성‧확보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갈원모 을지대학교 보건환경안전학과장은 “협회와 함께 모범적인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은 물론, 최신 안전관리이론과 현장 노하우가 접목된 교육과정이 개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