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보도자료

[보도자료]대한산업안전협회-국민연금공단, 안전문화 확산활동 전개
작성자 관리자 E-mail ksm0625@safety.or.kr
등록일 2020-07-20 수정일 2020-07-20
조회수 663
첨부파일
여름 휴가철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안전캠페인 공동 실시
7월 17일, KTX 주요 역사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개최



대한산업안전협회와 국민연금공단은 7월 17일 ‘코로나19 대응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국 7개소에서 공동 실시했다. 김영환 협회 서울동부지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김청태 국민연금공단 안전관리단장(왼쪽에서 세 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캠페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 이하 협회)와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 이하 공단)은 ‘코로나19 대응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7월 17일 전국적으로 공동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의 지역감염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웃을 배려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는 내가 먼저’라는 캐츠프레이즈를 걸고 실시한 캠페인은 협회 및 공단 임직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동인구가 많은 KTX 역사 등 전국 7개소* 에서 동시 개최됐다.
*서울역(KTX), 신사역, 수원시외버스터미널, 대전 중앙로 지하상가, 송정역(KTX), 동대구역(KTX), 부산역(KTX)
 
캠페인 참석자들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관련 리플릿과 마스크 7,000매를 배부하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현수막, 피켓, 어깨띠 등을 활용해 안전활동 실천의 필요성 등에 대해 알렸다.
 
한편 행사 취지에 걸맞게 이번 행사는 ‘집단행사 방역관리 지침’을 준수하며 실시됐다. 중국, 미국 등 최근 14일 이내 해외 방문자 및 유증상자는 행사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행사 실시 전에는 모든 참석자들의 체온을 측정한 후 건강상태 점검표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감염병 증상 발생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조체계를 구축한 상황에서 행사가 실시됐다.
 
변재환 대한산업안전협회 기획이사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특히 국민안전이 최우선 가치로 여겨지고 있는 요즘에는 안전보건 관련 공공기관, 협회, 단체부터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국민연금공단과의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19 예방에 보탬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안전 증진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협회와 공단은 지난해 8월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