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대한산업안전협회, 로봇 시스템 사고 예방에 적극 나선다

5월 24(), 한국로봇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산업안전협회는 5월 24일 한국로봇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김창덕 한국로봇산업협회 상근 부회장(왼쪽 세 번째)과 김창도 대한산업안전협회 사업총괄이사(왼쪽 네 번째) 등 관계자들의 모습.

 


한산업안전협회(회장 박종선, 이하 협회)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로봇 시스템 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선다.

 

협회는 524, 서울시 금천구에 소재한 KISA안전교육센터에서 한국로봇산업협회(회장 강철호, 이하 로봇협회)

   ‘로봇 시스템 안전 및 산업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번 업무협약은 산업용 로봇 시스템에 대한 KOLAS 공인제품인증기관이 국내에없는 상황에서 로봇으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는 양 기관의 판단에 따라 마련됐다.

 

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로봇 산업 동향과 시스템 안전에 관한보 공유 로봇 시스템 사고 예방 컨소시엄 및 협의체 구성과 실태조를 위한 활동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인증·검사 교육 및 세미나개최 등에 적극 협력한다.

 

창도 대한산업안전협회 사업총괄이사는 공정 및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봇 시스템으로 인한 사고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조금 늦은 감있지만 국내에도 

  국제기준에 따라 산업용 로봇의 안전성을 확인검증하는 기관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붙여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나라 노동자들이 일터에서 보다 안심하고일하게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