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알쏭달쏭 중대재해처벌법, 한 눈에 쉽게 익힌다

대한산업안전협회,만화로 이해하는 중대재해처벌법책자 제작배포

만화로 이해하는 중처법.jpg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박종선, 이하 협회)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의 현장 이행력을 지원한다.

 

 ○ 회는 721만화로 이해하는 중대재해처벌법책자를 제작배포했다고밝혔다.

 

 ○ 이 책자는 1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의 현장 이해도를 높이고,이를 통해 중대산업재해 및 중대시민재해를 예방저감하기 위해 제작됐다.

 

□ 이 책자의 가장 큰 특징은 만화 형태로 중대재해처벌법을 해석설명했다는이다. 이에 따라 중대재해처벌법 상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 등 글로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책자는 중처법대한 설명과 오해, 궁금증 등 29개 주제에 대해 중대재해처벌법산업안전보건법이 캐릭터로 등장해 이야기 형식으로 설명한다.

 

 ○ 내용적으로는 안전관계자의 눈높이에서 법적 의무를 실제로 이행할 때 반드시 검토돼야 하는 사항을 강조해서 안내한 것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다른 중처법 해설서가 법적인 해설에만 주안점을 둔 것에비해 눈에 띄는 차이점이다.

 

 ○ 이외에도 형사법적 관점에서 중처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책자는 크게 3(1-중대재해처벌법의 입법 취지 및 목적 2-중대재해처벌법의내용 3-경영책임자의 중요성)으로 구성돼 있으며, 168페이지로 제작됐다.

 

회는 책자를 관계사(회원, 안전관리업무 위탁사업장 등)에 무상으로 배포하는 한편, 일정 수량은 시중에 유상으로 판매해 중처법에 대한 사업주의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관계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박종선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은 이번에 발간한 책이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사업주, 경영책임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준수하는데 도움이 되, 실질적으로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덧붙여 협회는 앞으로도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간행물을 지속적으로 발간보급하고,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