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안전은 경영의 핵심” 안전고위지도자 과정 개설
대한산업안전협회-숙명여대경영전문대학원, 안전 전문경영인 위한 전문 교육과정 설계·운영
3월 26일까지 안전 최고경영자 1기 교육생 모집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임무송, 이하 협회)와 숙명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총장 문시연)은‘안전고위지도자 과정’을 개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지속 가능한 기업 경영의 필수 조건으로 안전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안전 전문경영인(CSO)을 선임하는 기업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국내 최고의 안전 전문기관인 협회가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숙명여대경영전문대학원이 운영을 맡아 안전 전문경영인의 전문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각 기관이 보유한 산업안전과 경영의 전문성을 결합해 기업에서 체계적인 안전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중대재해처벌법·산업안전보건법 ▲ESG 경영 ▲자기규율 안전보건체계 구축 ▲안전 리더십 ▲최신 안전기술 및 트렌드 등 안전 전문경영인에게 요구되는 필수 역량과 실무능력 강화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안전 세미나와 현장 산업시찰을 통해 최신 안전 이슈와 전략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안전경영 사례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고용노동부 등 정부 관계자, 대한산업안전협회, 학계, 기업 관계자 등 산업안전 분야 최고의 실무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대상자는 기업의 최고경영자, 안전 관련 책임자, 변호사, 공인노무사 등 전문직 종사자와 노조 지도사 등이며, 모집 인원은 30명 내외다.
모집 기간은 3월 26일까지이며, 교육은 총 1년(2학기)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료 시 협회장과 숙명여대 총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숙명여대경영전문대학원 교학팀(02-710-9961)에 문의하면 된다.
임무송 협회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안전 경영을 선도할 전문경영인을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첨부 : 사진 1매
사진캡션 1 : 안전고위지도자 과정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