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대한산업안전협회-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안전문화 확산·산재 예방’ MOU 체결

공단에 안전교육·점검 등 기술지원

[사진]대한산업안전협회-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안전문화 확산·산재 예방’ MOU 체결(25.9.17.)_1.JPG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17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협회 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무송 회장(사진 왼쪽)과 윤종진 이사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임무송, 이하 협회)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공단)이 ‘안전문화 확산 및 근로자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회는 9월 17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협회 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협회의 안전에 대한 전문성과 공단의 보건·복지 역량을 결합하여, 산업현장에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중대재해 예방 및 산업안전 확보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함께 안전문화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회는 공단에 안전교육·점검 등의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보다 확대해, 안전문화 확산에 전념한다는 방침이다.


임무송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은 “공단이 지켜 온 보훈의 가치와 협회가 실천해 온 안전의 가치는 우리 사회 모두가 함께 실천해야 할 책무로 이어져 있다”며 “오늘 협약을 안전문화가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공단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